목장

목장은 그안에서 예배, 교육, 교제, 전도, 선교가 이루어지는 작은 교회이며, 서로의 삶을 나누며, 보고 배워나가는 가족공동체입니다.

목장은3-4가정이가족을 이루어서로의 삶을 나누며, 보고 배워나가는가족공동체입니다.

 

목장은가정집에서,6-12명정도가 매주금요일에모이며, 그안에서 예배, 교육, 교제, 전도, 선교가 이루어지는작은 교회라고볼수있습니다. 또한한 가족으로 함께 밥을 먹고, 삶을 나누고, 서로를 위해기도하며교제를나눕니다.

 

목장을 인도하는목자는평신도사역자로, 심방, 상담, 전도등목양에 필요한 역할을감당합니다. 이런점에서목자는 구역장이나셀그를 지도자와는 다르다고할수있겠습니다. 목자는 일주일의 삶속에서 필요에 따라목장식구들을 섬기고, 자신이맡은공동체가 건강하게자라도록 기도하며들보는평신도목회자입니다. 즉성경말씀에 기초해서(에베소서.4:13-14)목사는목사로서의 본연의일인기도와말씀선포, 그리고 평신도를훈련시키고교회를 이끄는 일을하고, 평신도들이각목장의 목양을 담당하는것입니다. 일주일의 삶속에서목장식구를 위해기도하며 섬기고같이고민하면서, 목자는담임목사의 마음을 품게되고, 담임목사의사역을이해하며함께사역하는 동역자가됩니다.

 

또한 솔직하나눔을 통해서치유가 일에나고, 함께기도하는가운데경험하는 구체적인기도응답들을 통해하나남을 모르던목장식구들은 하나님을 경험하게되고, 서로 섬기고사랑을주고받으며생기는 인격과성품의 변화를 통해서자연스럽게 전도가 이루어집니다.

목장식구들은 한 식탁에 러맞아 함께 음식을 먹으며 고 각들을 나누고, 길이 찬양하고 기드하면서 한가족이 드어갑니다. 서로를 위해 아파하는 마음으로 가드를 하는 깊은 관심과 고제로 몇어진 가족이기 때문에 믿지 않던 한 영이 수님을 영하고, 려를 받고, 그식을 할 때 그렇게 될 듯한 기쁨고 감동이 느껴지는 것입니다.

 

“목장나눔의 시간을 통해깊은 친교를 나누며 서로의 삶을 배우게되었습니다. 남에게나의 삶을 나는다는 것이 어색하기만하던 내게 목장식구들이 좋은 일과곳은 일을 가리지 않고 솔직하게 나누는 것을 보며 나도 마음을 열게 되었습니다. 가끔씩 너무솔작해서 민망할때도 있지만 그러한 솔직함을 통해서로를 더 잘 알고가족 같은 마음으로 기도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서먹서먹하던 감정들이 매주 만나고, 나누고, 서로를 위해 기도하면서 이제는 사흘이 멀다하고 궁금해자는 한가족처럼되었습니다."

-목장식구 간증 강항속 2003)

 

“목장은 서로 다른 거친 모서리를 가진 사람들이 만나서 닦이고 부딪히면서 연마되고 거친목서리가다듬어져서 마침내 하나의멋진작품을 맞추어내는 퍼즐 조각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목장 간증 라구아목장 박미정( 201-2012)

 

“목장은 하나님께서 저에게 주신 훈련장이었습니다. 섬김을 훈련하고, 결단한 일들을 단련하고 하나님의 영역을 넓혀가는 영적 전쟁을 위한.." -로은 간증 일목장 - 보승 20-202)

 

 

출처: http://www.seoulbaptist.org/cont/020401.php, 2017년 3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