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주일연합목장)

"주일 연합예배는 축제입니다. 목장에서 거둔 열매를 기쁨으로 주님 앞에 가지고
나와 드리는 시간입니다. 흩어졌던 작은 교회인 목장들의 식구들을 한 자리에
만나 아름다운 성도의 교제를 나누는 시간입니다. 함께 드리는 찬양을 통해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공동체가 경험하는 장소입니다. 설교자를 통해 주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한 가지 마음에 새기고 의지적인 결단을 하는 시간입니다.
이 말씀 붙들고 또 한 주간 승리해 보겠다고 하는 결심이 주일 예배의
하이라이트입니다" (http://www.haywardkbc.org/5286047100/july-24th-2015, 2017년 3월 5일)

 

"인간에게는 지정의(知情意)가 있습니다. 알고, 느끼고, 원하는 능력입니다. 
진정한 회심이나 영적 성장을 위해서는 이 세 영역이 골고루 터치되어야합니다. 
대학생 선교 단체에서는 주로 지적인 면에서 접근하기에 실천이 약한 지성인을 키워내기 쉽습니다. 
부흥집회는 주로 정적인 면에서 접근하기 때문에 구원은 받지만 삶이 변하지 않는 크리스천을 만들어내기 쉽습니다. 
노동운동이나 빈민구제 등 사회 복음을 주장하는 분들은 의지적인 면에서 접근하다보니, 신앙인보다는 사회운동가를 키워내기 쉽습니다.

가정교회는 이 세 가지 면을 균형 있게 충족시킵니다. 전도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지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VIP들은 목장 모임을 통한 섬김을 맛보면서 정적인 면이 터치되어 교회에 대한 거부감과 예수 믿는 사람들에 대한 반감이 사라집니다. 
생명의 삶을 비롯한 제반 삶 공부를 통하여 복음을 이해하고 신앙 성장에 필요한 정보를 공급받습니다. 
연합 주일 예배를 통하여 의지적으로 결단하고 헌신하게 됩니다. " (http://evergreen.church/3principles-worship.html, 2017년 3월 5일)

 

 

예배 및 모임 안내

주일 예배/ 주일 학교 낮 12 30분
새벽 기도 화-토 오전 6시
성경 공부 수요일 오후 7시
금요 찬양 기도회 매월 첫 금요일 오후 7시 30분
목장 모임 금요일 - 주말 저녁